KNR 뉴스

㈜한국원자력로봇,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차세대 원전 분야 선정
㈜한국원자력로봇(Korea Nuclear power Robotics, KNR)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서 차세대 원전 분야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KNR은 원자력 유지보수 및 안전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았으며, 차세대 원전 시장을 선도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KNR은 원자력발전소, 소형모듈원자로(SMR), 핵융합 발전 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초소형 EDM 인보어 시스템, PIPE 내부 절단·용접 레이저 인보어 기술 등 원전 설비 유지보수를 위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KNR은 기술 혁신, 품질 경영, 신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인 인증(벤처기업, 소부장 전문기업, 메인비즈, 이노비즈, 뿌리기업, 병역특례기업, ISO 9001/14001/45001)을 획득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초격차 1000+ 프로젝트 선정을 계기로, KNR은 차세대 원전 유지보수 기술 개발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SMR을 포함한 차세대 원전의 효율적인 유지보수 솔루션을 제공하고, 원전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KNR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원전 유지보수 기술과 철저한 품질·안전 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협력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