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로봇(KNR)이 2025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K-Startup관으로 참가하였습니다.
KNR은 원자력발전소, SMR(소형모듈원자로), 핵융합 발전 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초소형 EDM 인보어 시스템과 PIPE 내부 절단·용접 레이저 인보어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원자력 설비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동안 KNR은 고리원전 증기발생기 이물질 제거 프로젝트 성공, 두산에너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한 원전 유지보수 수행, UAE 바라카 원전 MOU 체결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또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그램에서 차세대 원전 기업으로 선정되어 미래 원전 유지보수 기술 개발을 지원받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등으로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CES 2025 참가를 통해 KNR은 원자력 분야를 넘어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